의왕시, 사회적기업 육성위원회 개최

입력 2019년05월27일 10시1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의왕시는 지난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2019년 의왕시 사회적기업 육성위원회’를 개최했다.


사회적기업 육성위원회는 사회적 기업 육성 시책 및 지원 등을 심의하기 위해 지난 4월 사회적기업 전문가, 관련 기관 대표, 공무원 등 9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판로개척과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등 사회적경제 조직의 지속가능한 자생력 강화를 위한‘의왕시 사회적경제 통합브랜드·공동마케팅 사업’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 사업을 전문적으로 진행할 업체를 선정했다.


또한,‘사회적경제 지역기반 및 정책역량 제공방안’을 주제로 간담회를 갖고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들에 대해 사회적 경제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방안과 의왕시 사회적경제 조직의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장인 정의돌 부시장은“앞으로 지역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31일 공포 예정인‘의왕시 사회적 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가 시행되면 의왕시 사회적경제 조직의 다양한 지원 토대를 마련하고, 사회적경제 육성지원 계획을 수립하는 등 의왕시 사회적 경제가 한걸음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