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시민옴부즈만 2명 모집…6월 14일까지 접수

입력 2019년05월28일 13시3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수시 시민옴부즈만 2명 모집…6월 14일까지 접수여수시 시민옴부즈만 2명 모집…6월 14일까지 접수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수시가 시민옴부즈만 2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지난 2017년 8월 출범한 제1기 시민옴브즈만의 임기가 2019년 7월 31일 만료됨에 따라 추진됐다.


지원 대상은  대학이나 공인된 연구기관에서 부교수 이상 또는 이에 상당하는 직에 있거나 있었던 자, 판사‧검사 또는 변호사의 직에 있거나 있었던 자, 4급 이상 공무원의 직에 있거나 있었던 자 ,건축사‧세무사‧공인회계사‧기술사‧변리사의 자격을 소지하고 해당 직종에서 5년 이상 있거나 있었던 자,사회적 신망이 높고 행정에 관한 식견과 경험이 있는 자로서 사회단체로부터 추천을 받은 자다.


지방공무원법 제31조에 해당하는 결격사유가 있는 자나 정당의 당원 등은 제외된다.


옴부즈만은 주민의 권익 보호․구제와 관련된 사항과 민원(고충민원 및 불합리한 제도의 개선 등을 포함)에 대한 조사․처리 업무를 맡는다. 여수시장과 여수시의회가 위임‧의뢰하는 사안과 주민 권익증진을 위한 각종 활동 등도 수행한다. 


비상임 명예직으로서 주 4일 근무하며, 5급 공무원 15호봉 연봉의 50% 상당을 활동수당으로 지급받는다.
 

지원 희망자는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지원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경력증명서 등을 준비해 여수시청 3층 시민옴부즈만실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심사를 거쳐 7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시 관계자는 “여수시 시민옴부즈만은 출범 후 지금까지 고충민원 146건을 처리하는 등 본연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능력과 사명감을 겸비한 많은 분이 시민옴부즈만에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