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안중보건지소, 찾아가는 치매환자 등록 및 관리사업 설명회

입력 2019년05월30일 21시31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평택안중보건지소, 찾아가는 치매환자 등록 및 관리사업 설명회 평택안중보건지소, 찾아가는 치매환자 등록 및 관리사업 설명회

[여성종합뉴스]평택시(시장 정장선) 안중보건지소는 30일 안중재가방문복지센터에서 ‘치매환자 등록·관리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추진했다.
 

치매환자·등록관리사업은 치매국가책임제에 따라 치매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가족의 부양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등록된 치매환자에게 꾸준한 관리를 해주는 사업이다.
 

중위소득 120% 이하(건강보험료 기준)인 치매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약값과 당일진료비에 대해 치매치료관리비를 지급하고, 대소변을 가리기 어려운 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조호물품(기저귀, 물티슈 등)을 제공한다.
 

또한 실종 가능성이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는 지문등록, 배회방지 인식표를 배부하고 있으며 치매가족을 위한 상담, 자조모임,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장기요양기관 관계자는 “치매환자를 위한 지원 사업이 이렇게 다양한지 몰랐다”며 “앞으로 장기요양기관에 등록하시는 치매환자나 치매로 의심되는 분들의 가족들을 대상으로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장기요양기관 대상으로 하는 치매환자·등록관리사업 설명회는 5월초부터 시작하여 하반기까지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