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S5, 기본모델에 방수·방진 기능 첨가

입력 2014년02월21일 08시34분 심승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이폰5S가 사파이어 코팅, 갤럭시S5는 자외선(UV)코팅

[여성종합뉴스/심승철기자]  갤럭시S5는 직전 모델과 달리 모든 제품에 방수·방진 기능과 홈버튼 지문인식은 쓸어넘기는 방식을 적용 갤럭시S5는 오는 24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갤럭시S5는 갤럭시S4 액티브에 적용됐던 생활 방수 기능이  갤럭시S4에서는 파생 모델에만 일부 방수, 방진 기능을 넣었지만 갤럭시S5에서는 기본 모델에 이 기능을 적용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생활방수 기능은 물에 잠시 노출되는 것은 무방할 정도의 방수를 의미한다. 장시간 물에 담그면 안 되지만 물로 스마트폰을 씻는 정도는 괜찮다는 뜻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기존 갤럭시S4의 방수, 방진 기능이 파생모델에서 적용된 정도라면 갤럭시S5에서는 기본모델에 적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갤럭시S5에는 지문인식 기능도 적용된다. 최근 외신들은 갤럭시S5의 지문 인식 기능이 홈버튼 형태로 탑재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지문인식에는 미국 밸러디티의 지문인식용 반도체가 사용되고 패키징은 삼성전자가 직접 수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갤럭시S5의 홈버튼 지문인식 기능은 애플 아이폰5S와 유사하지만 작동 방식은 다르다.

애플 아이폰5S의 지문인식이 에이리어 형태로 누르는 방식이라면 갤럭시S5는 쓸어 넘기는(스와이프) 형태다. 쓸어넘기는 방식의 지문인식은 팬택 스마트폰에 적용됐다.

지문인식 홈버튼의 재질도 아이폰5S와는 차별화될 전망이다. 아이폰5S가 사파이어 코팅을 사용했다면 갤럭시S5는 자외선(UV)코팅을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