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청소년 체험활동 참가자 모집

입력 2019년06월26일 08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종로구는 7월 25일 스포츠 몬스터(경기도 고양시 고양대로 1955)에서 진행하는 2019년 청소년 체험활동에 참여할 참가자 40명을 모집한다.

 

구는 저소득 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한 직업관과 인성 형성을 돕고, 체험을 통한 즐거움 · 협동심 · 도전 정신 등을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 체험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청소년 체험활동은 ▲2016년 직업 체험 ▲2017년 목장 체험 ▲2018년 문화 체험(뮤지컬 관람)에 이어 올해는 실내스포츠 체험으로 진행되며, 구는 종로구 청소년 참여위원회의 두 차례에 걸친 정기회의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올해 활동을 선정하였다.


참여 청소년들은 행사 당일 오전 구청에 모여 함께 이동하며 트램플린, 클라이밍, 농구, 다트 등 여러 종류의 스포츠를 체험해 보고 식사도 함께 할 예정이다.

 

종로구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하 중·고등학생 중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한부모, 다문화, 다자녀(3명 이상) 가구 청소년 등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7월 12일(금)까지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서와 개인정보제공동의서를 제출해야 한다. 제출서류는 동주민센터에 비치되어 있으며, 구 홈페이지(www.jongno.go.kr)를 통해서도 출력이 가능하다.

 

청소년 체험활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청 여성가족과(02-2148-2315)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여러 경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본인의 재능을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세심하게 정책을 펼쳐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