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희 관악구청장,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입력 2019년06월27일 06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박준희 관악구청장,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박준희 관악구청장,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지방자치행정대상]26일 관악구청 1층 관악청에서 박준희 구청장이 지방자치행정 대상 수상을 기념해 직원들과 사진을 찍은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박준희 관악구청장이 26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 지방자치행정대상-대한민국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행정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JJC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민선 7기 취임 1주년을 맞이해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표창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지방자치단체 조례 발의 및 통과 실적’, ‘공약이행 실적’, ‘투명성 및 청렴성’ 등을 평가 심사 했으며, 박 구청장은 모든 부문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얻게 됐다.


민선7기 1년 동안 경제, 복지, 교육문화, 교통 등 총 33건의 조례를 발의하고 100%의 통과 실적을 달성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구민들의 생활 전반에 대한 좋은 기반을 다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공약 이행부분에서는 6대 목표 72개 실천과제 중 2개 사업을 이미 완료하는 등 정상 추진해 나아가고 있으며, 지난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 계획서 평가에서 ‘SA 최고등급’을 받기도 하였다.


특히, 공약 제1호 완료 사업인 ‘관악청’ 조성으로, 매주 화/목요일 구민들과 만나 소통‧공감하는 행정을 펼치고 있는 부분에서도 평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준희 구청장은 “민선7기 1주년에 즈음하여 권위 있는 상을 받아 기쁘다.”면서, “그간의 큰 성과를 바탕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지방자치의 꽃을 피우는 관악을 만들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