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양성평등주간 기념 다양한 행사

입력 2019년07월05일 09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4일 은평구청 은평홀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진행되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기 위해 7월 4일(목) 은평구청 은평홀(5층)에서 700여 명의 주민들이 모인 가운데 양성평등 인식개선 및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4일 기념식에서는 양성평등실현 유공자 표창, 양성평등을 위한 우리의 7가지 약속선언 등의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김미경 강사의 특별강연이 진행됐다.


양성평등실현에 기여한 유공자 9명은 여성인권 및 안전강화, 양성평등실현, 여성사회 참여확대 분야 등에서 표창장을 수상하였다.


특히 양성평등을 위한 7가지 약속선언은 협치 여성분야 민관공동실행단에서 수시로 회의하여 얻어낸 결과물이다.


 2부에서는 김미경 강사가 <나를 지독히 사랑하는 법, 인생미>를 주제로 하는 강연을 하여 주민들과 함께 양성평등에 대한 생각과 가치를 공유하는 양성평등의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은평홀 양쪽 부스에서는 은평 교육 콘텐츠 수강생 작품 전시회를 열어 토털공예와 아동미술 작품을 전시 및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는 수강생들이 자기 작품을 전시함으로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여성행사에 참여하는 기회를 얻는 시간이 되었다.


그 밖에도 서부경찰서, 은평경찰서, 서부장애인복지관에서는 안전사업 및 인권의식 홍보를 하였고,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 은평가정폭력상담소에서는 가정 내 가정폭력 예방홍보, 사회적경제협의회는 직장내 성평등 홍보, 보건의료과에서는 유방암예방 홍보 등 관내 기관에서도 홍보부스를 운영 양성평등을 직접 체험하게 하였다.


김미경 구청장은 기념사를 통해 “여성의 지위가 많이 향상되고 사회 전반의 양성평등문화 정착은 참석하신 여러분들의 노력을 통해서 이루어진 것이라”며 “이번 행사가 양성평등 인식개선에 기여하고, 여성이 행복하고 가족이 행복한 은평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