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문화체험 7월 ‘향교랑 놀자’

입력 2019년07월12일 06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가훈쓰기, 때때옷입고 절하기, 전래놀이 등을 충효관에서 진행....

나주문화체험 7월 ‘향교랑 놀자’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나주향교 굽은 소나무학교 7월 향교랑 놀자가 지난 6일 나주향교 충효관과 충효관 앞마당에서 열렸다.


이날 향교랑 놀자는 무더운 날씨 가운데 동익랑, 서익랑에서 진행됐던 가훈쓰기, 때때옷입고 절하기, 전래놀이 등을 충효관에서 진행했다.


부모 함께 향교 나들이에 나선 자녀들은 인형극(왕건이 사랑한 도영이)관람, 보물찾기, 전래놀이 등에 참여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광주시에서 온 박 모 씨(38세)는 “5살 아이가 인형극을 너무 좋아해서 매달 향교를 방문하고 있다”며, “주말 날씨가 더워 애들이랑 무엇을 할까 걱정했는데 시원한 충효관에서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향교랑 놀자는 인형극, 금성별곡 목판서화, 때때옷입고 절하기, 가훈쓰기, 서익랑 전래놀이(쌍륙, 고누, 공기놀이, 산가지, 향교 엽서꾸미기), 마당놀이(비사치기, 굴렁쇠, 협동제기, 고리던지기, 투호, 팽이돌리기), 명랑운동회(2인 3각, 돼지몰기, 나무스키걷기, 고무신차서 넣기), 수작주전부리 등 세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나주향교 굽은 소나무 학교는 나주시 역사관광과가 주최하고 문화재청, 나주향교의 후원, 동신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문화재 활용사업이다.

 

8월 향교랑 놀자는 8월 3일(토) 나주향교 충효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참가신청 없이 방문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