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보건소, 건강진단결과서 교부장소 확대

입력 2019년08월01일 17시59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성시 보건소, 건강진단결과서 교부장소 확대안성시 보건소, 건강진단결과서 교부장소 확대

안성시보건소
[여성종합뉴스]안성시 보건소는 1일부터 민원편의를 위해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를 보건소뿐만 아니라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와 각 면에 소재한 9개 보건지소에서도 교부한다.
 

식품위생법에 의거 식품 또는 식품첨가물을 채취․제조․가공․조리․저장․운반하는 영업자 및 종업원이 영업 시작 전 또는 영업에 종사하기 전에 미리 건강진단을 받아야 하고 매년 기간 내에 재 건강진단을 받아야 한다.
 

그동안 건강진단결과서를 발급받으려면 보건소에서 검사받은 후 5일 후 수령을 위해 재방문하거나, 본인의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 인증으로 인터넷 공공보건포털
(http://www.g-health.kr) 또는 정부24(http://www.gov.kr)에서 발급 받았지만,

교부장소를 확대를 통하여 거주지 보건지소(09:00 ~ 12:00)와 건강생활지원센터(상시)에서 손쉽게 건강진단결과서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수령 시 본인뿐 아니라 대리인도 검사자와 대리인 신분증, 영수증을 지참하면 발급이 가능하다.

안성시 보건소(소장 박창양)는 “이번 건강진단서 교부장소 확대운영으로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민원인의 시간,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편의를 위해 다양한 보건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