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서면 주민자치회 폐교활용 ‘생태 체험 캠프’ 운영

입력 2019년08월06일 16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순천시 서면에서는 지난 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매주 토․일 1박2일 과정을 4기에 걸쳐 서면 동초등학교 폐교를 활용해 ‘생태 체험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6세~13세 자녀를 둔 4인 가족으로 7월22일~7월31일까지 인터넷 신청을 받아 1기 10팀씩 총 40팀을 선정했으며 지난 8월 3일~4일에 캠프를 시작했다.


캠프는 물고기잡기, 곤충 채집 등 생태체험활동과 물놀이, 미술체험, 가족장기자랑, 캠프파이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의 친밀감을 높이고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서면 주민자치회에서 계획부터 진행까지 모두 참여해 주민자치회의 화합과 결속을 다짐해 보는 계기가 됐으며 주민이 참여하는 실질적 주민자치를 보여준 점에 큰 의미가 있다. 


캠프에 참여한 부모들은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고 노래도 부르면서 재미있고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며 이렇게 좋은 기회를 마련해 주어서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김판수 주민자치회장은 “무더운 날씨에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공동체가 되어 함께 준비해 캠프 1기가 성공리에 잘 마무리됐다”며 “체험 후 설문조사를 통해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남은 3번의 생태캠프를 잘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