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어르신 40분 무료 틀니 시술

입력 2008년12월03일 13시18분 유희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소장 임철희)는 치아의 결손으로 음식 섭취가 자유롭지 못한 관내 70세 이상의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중 40명분을 선정하여 고양시 치과의사협회와 협약을 체결하여 무료틀니시술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고가의 보철비용 때문에 의료혜택의 문을 두드려 보지 못하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혜택을 주고자 민․관이 협력해 현재 25명은 의치시술이 완료된 상태이고, 남은 분들도 조만간 의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내년에 무료 노인의치보철시술을 희망하는 어르신들은 관할 동 주민자치센터 사회복지업무 담당부서에 신청하여 보건소 치과실에서 구강검진 등 과정을 거친 후 대상자로 선정되며, 선정된 어르신들은 협약 체결한 민간 치과의원에서 내년 3월부터 무료의치보철시술을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평균 수명연장으로 노인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생활형편이 어려워 틀니조차 할 수 없는 저소득층 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료틀니 보급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구강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일산서구보건소 구강보건실(031-961-2567)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