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어린이 놀이터 세균 제로 친환경 소독 실시

입력 2019년09월02일 07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까치어린이공원 어린이놀이시설 소독(19.5.22.)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관악구가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관내 어린이공원 모래소독을 실시한다.


구는 어린이들의 성장발달에 도움이 되는 모래 놀이터가 애완동물 배설물과 중금속 등에 오염되는 것을 예방하고, 주민들이 언제든 안심하고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자체 소독체계를 구축했다.


2013년부터 운영된 직영소독반은 매년 4월부터 11월까지 관내 모래 놀이터 35개소를 꾸준히 관리 중에 있으며, 연 1회 중금속(납, 비소, 수은, 카드뮴, 6가크롬) 및 기생충 란 검출 검사를 시행하여 위생 및 안전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특히, 관악구는 잔류독성 및 유해성이 없는 자연친화적인 오존수 소독 공법으로 주민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소독 후 즉시 놀이터를 사용할 수 있어 신속성, 경제성 면에서도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금년에는 동작구와 협업을 통해 교차 소독을 시행하는 등 두 자치구가 함께 안심 모래 놀이터 환경 만들기에 힘쓰고 있어 더 의미가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앞으로도 오존수를 활용한 친환경적 소독을 통해  부모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어린이가 인체에 무해한 환경에서 마음껏 놀 수 있도록 즐겁고 안전한 놀이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