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평생학습관, 근대건축물 종이모형 만들기 강좌 실시

입력 2019년09월16일 21시41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동구 평생학습관, 근대건축물 종이모형 만들기 강좌 실시 인천 동구 평생학습관, 근대건축물 종이모형 만들기 강좌 실시

[여성종합뉴스]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16일, 창영초등학교에서 5학년 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동구 근대건축물 종이모형 만들기 강좌’를 실시했다.
 

동구 평생학습관 하반기 인문학 강좌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강좌는 상반기 인문학 강좌를 통해 제작한 동구 근대건축물 종이모형을 어린이들이 직접 손으로 만들어보는 체험형 수업으로 마련됐다.
 

구는 오랜 역사를 지닌 동구의 가치를 재발견하여 구민들의 정주의식을 함양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송현배수지 제수변실, 인천기독교사회복지관 등 동구 근대 건축물 4종을 종이모형으로 제작했다.
 

이날 수업에서는 학생들은 키트에서 간단히 종이모형을 손으로 떼어내 접지 한 후 순서대로 홈에 끼워 맞추어 넣기만 하면 손안에 뚝딱 근대건축물이 완성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다.
 

구 관계자는“학생들이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한 역사와 문화재를 알고 직접 손으로 만들어봄으로써 동구 주민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살고 싶은 곳으로 기억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동구만의 역사를 반영한 특색 있는 평생학습 강좌를 통해 다양한 배움을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평생교육 환경 조성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