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9년09월25일 06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신안군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신안군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신안군은 드림스타트 사업으로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월19일부터 23일까지는 읍‧면(압해‧지도‧임자‧안좌)복지회관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취약계층) 및 부모 84명을 대상으로 석고를 이용한 화분 방향제 작품 만들기 등을 실시하였다.
  

9월 16일부터 오는 10월 2일까지는 드림스타트 아동들(230명) 대상으로 개인이 지니고 있는 지능, 적성 및 학업 습관, 진로 등을 조사하여 타고난 성격과 학업방향을 찾아주는 적성검사를 실시하고 있어 학부모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신안군은 이밖에도 치과치료, 안경 지원, 응급처치 및 재난안전 교육 등 아동의 신체발달을 돕는 신체‧건강 프로그램과 성폭력 예방교육,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등을 운영 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발달 단계에 맞는 다양한 욕구를 파악하고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