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마술로 배우는 눈높이 인구교육 실시

입력 2019년09월30일 11시4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진도군, 마술로 배우는 눈높이 인구교육 실시 진도군, 마술로 배우는 눈높이 인구교육 실시

진도군, 마술로 배우는 눈높이 인구교육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진도군이 최근 진도초등학교 150여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구문제에 대한 지역 청소년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전라남도, 진도군, 동아보건대 마술학과와 협력해 열렸으며, 결혼에 대한 인식 개선,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절벽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제고와 공감대 형성에 중점을 두고 운영됐다.


특히 참여마술⋅카드마술⋅인구문제 퀴즈 등의 흥미롭고 다채로운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학생은 “인구문제라는 어려운 주제를 참여마술, 퀴즈 형식으로 진행되어 이해가 빨리 진행됐다”고 말했다.


진도군 일자리투자과 관계자는 “결혼을 기피하는 사회 풍조가 만연한 가운데, 이번 교육이 가치관 정립 시기에 있는 학생들에게 가족의 중요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줌으로써 미래세대를 지키기 위한 중요한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한편 진도군에서는 군민들과 학생, 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6회에 걸쳐 실시했으며, 앞으로도 인구교육 수요를 찾아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인식개선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