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모가면주민자치위원회 쓰레기 분리수거장 제작 설치

입력 2019년10월30일 11시1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천시 모가면주민자치위원회 쓰레기 분리수거장 제작 설치 이천시 모가면주민자치위원회  쓰레기 분리수거장  제작 설치

쓰레기 분리수거장 ‘쓰레기를 부탁해′ 제작 설치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모가면주민자치위원회는 26일 2019년 주민자치특성화사업으로 모가면 어농3리, 소고1리, 송곡1리에 맞춤형 쓰레기 분리수거장을 제작 설치하고, 마을주민들과 함께 준공식을 가졌다.


이 사업은 모가면주민자치위원회에서 「안심마을 ․ 깨끗한마을 모가면 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쓰레기 무단투기 및 혼합배출로 인한 지저분한 마을 환경개선 및 생활쓰레기의 올바른 배출문화를 만들고, 무엇보다 주민들 스스로 마을문제를 해결하고 참여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쓰레기 분리수거장 제작설치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청소년 봉사동아리의 ‘쓰레기 분리수거 방법’ 퍼포먼스와 캠페인을 통하여 주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분리수거 방법 안내와 쓰레기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림으로 주민의식 개선을 통한 환경보호 및 자원절약의 실천에도 기여하도록 당부했다.


어농3리의 한 주민은 “앞으로는 캔 프라스틱 뚜겅도 따로 버리고, 컵라면 용기와 아이스팩도 재활용 안되니 따로 버려야겠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쓰레기 버리는 방법을 제대로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