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2014년도 1분기 친절교육 실시”언제나 웃는 얼굴로 민원인을 맞이하겠습니다~

입력 2014년03월20일 12시17분 김종석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는 2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들의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2014년도 1분기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태평양교육센터 정은영 수석강사가 ‘친절한 고객서비스를 위한 고객응대 기법’을 주제로 ▲고객서비스의 이해 ▲성공적인 고객응대 KEY POINT ▲전화응대의 4원칙 ▲불만민원의 요구와 상황에 적합한 응대 방법 ▲민원응대에 따른 스트레스 관리 기법 등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이날 강의에서는 전화응대시 친절하고 정중한 태도와 말투, 경청 등 기본적인 방법만으로도 민원인의 불만을 감소시키고 구청의 이미지를 높일 수 있음을 강조하며, 전화 응답 연습을 통해 가상의 민원인과 대화를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폭언과 욕설, 성희롱 등 최근 급증하는 악성․고질민원으로 인해 민원 담당 공무원들의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지고 이로 인한 각종 부작용이 야기됨에 따라 나만의 스트레스 관리법 만들기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구 관계자는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언제나 웃는 모습으로 민원인을 맞이하는 친절한 동구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친절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