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입력 2019년11월27일 07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진구,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광진구,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2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광진구 직원들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진구가 2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는 지방자치단체의 인사혁신 우수사례 발굴과 공유·확산을 통해 지방인사행정 역량을 강화하고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진구는 각 지자체에서 제출한 인사혁신 우수사례 중 상위 10개 기관으로 선정돼 이 날 경진대회에서 ‘공정한 보직 관리를 통한 공감인사 실현’을 주제로 우수사례를 발표했으며, 심사위원과 현장투표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구는 공정하고 체계적인 보직관리를 위해 팀장 보직이 없는 6급 직원(실무주사)에게 풍부한 업무경험과 전문성을 요하는 업무를 부여하고 직무성과와 리더십을 평가하는 팀장 보직심사제를 운영하고 있다.


또 신규직원 대상 인적성 검사를 활용한 직무배치, 근무실적에 기반한 합리적 승진, 직원 의견을 반영한 전보, 우수인재 추천제 등을 통해 공정한 인사관리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9월 교육부가 주최한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직원들이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체계적인 보직 관리를 추진하고 있다”라며 “이를 토대로 조직의 행정능력을 높이고 구의 발전에 기여해 구민에게 신뢰받는 광진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