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구립어린이집 내 ‘스마트체육관’ 시스템 총 40개소 확대설치

입력 2019년12월27일 08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동구, 구립어린이집 내 ‘스마트체육관’ 시스템 총 40개소 확대설치성동구, 구립어린이집 내 ‘스마트체육관’ 시스템 총 40개소 확대설치

미세먼지와 한파에도 실내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활동 할 수 있는 ‘스마트체육관’이 구립어린이집 총 40개소에 설치되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가 성장기 아이들이 실내에서도 마음껏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스마트체육관’ 시스템을 구립어린이집 40개소에 확대 설치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체육관’은 ICT기술과 콘텐츠를 융합한 기술로 영상과 동작인식을 통해 어린이들의 대근육 활동을 지원하는 것으로 영상 내 캐릭터와 일치되어 움직이면서 반응할 수 있는 양방향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영상 속으로 직접 들어가서 움직이는 것처럼 느끼면서 재미있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전국 최초로 구립어린이집 4개소에 스마트체육관을 시범 도입한 이후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이러한 높은 만족도를 반영하여 관내 구립어린이집 78개소 중 가정형 어린이집 등 소규모 어린이집을 제외한 총 40개소에 스마트체육관을 확대 설치했다. 겨울철 더욱 심해지고 있는 미세먼지와 한파에도 아이들이 실내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체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구립 맑은샘어린이집 선혜진 원장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겨울철에도 충분한 신체활동을 통해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스마트체육관은 운동량이 많지만 재미있게 놀이처럼 활동할 수 있어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고 학부모들도 굉장히 만족한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4차 산업혁명기술을 통해 어린이, 어르신,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의 차별과 소외됨이 없는 스마트 포용도시 구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며 “요즘같이 미세먼지와 같이 외부환경이 열악한 경우에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