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기업환경 우수 지자체 선정

입력 2019년12월29일 14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와 기업 8800여개를 대상으로.....

익산시, 기업환경 우수 지자체 선정익산시, 기업환경 우수 지자체 선정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익산시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지난 23일 발표한 ‘2019년 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에서 전년 대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전국 상위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는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와 기업 8800여개를 대상으로 지자체의 행정업무에 대한 기업의 주관적 의견(행정만족도)을 묻는 기업체감도와 조례환경 등 객관적인 제도 환경을 평가한 경제활동친화성 두 부문으로 나눠 매년 발표하고 있으며, 부문별로 5가지 등급(S,A,B,C,D)을 부여하고 1위부터 228위까지 순위를 매긴다.

 
시는 기업체감도 부문에서 100점 만점에 72점을 맞아 228개 지자체 중 74위로 A등급, 경제활동친화성 부문에서는 89.3점을 맞아 4위로 S등급 차지했다.


시는 이 같은 성과를 기업에 유리한 방향으로 조례를 개정하는 한편 기업의 투자계획에 맞춰 신속하게 예산을 확보해 도로, 용수관 등 기반시설을 정비하고 각종 규제에 막혀 어려움을 겪는 업체와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적극행정을 펼친 결과로 보고 있다.

 
또 투자예정기업이 산단 내 해당부지가 없어 투자를 주저하는 상황에서 개발계획 변경 및 교통영향평가 용역을 실시하고 토지이용계획을 변경해 신속한 기업애로사항 해소는 물론 기업유치라는 소기의 성과도 거뒀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앞으로도 기업을 찾아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는 등 발로 뛰는 소통행정을 펼쳐 기업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