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정책연구원,게임이용자 10명 중 3명 '스마트폰'으로...

입력 2014년04월28일 21시22분 심승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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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용현황 분석 결과

[여성종합뉴스] 28일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발간한 ‘게임이용현황 분석’ 보고에 따르면, 게임을 위해 사용하는 매체는 데스크톱 PC가 57.6%로 가장 높고, 스마트폰이 33.8%로 그 뒤를 이었다.

일반 노트북PC, 휴대용 게임기, 가정용 거치식 콘솔게임기 순으로 뒤를 이었다.

데스크톱PC와 스마트폰의 점유율이 90% 이상이며, 전통적인 게임기인 휴대용 게임기와 가정용게임기를 합친 점유율은 3% 미만으로 나타났다. 스마트폰의 점유율은 모바일 게임 앱 사업을 포함한 게임산업이 활성화되고 있어 앞으로도 계속 높아질 것으로 예상됐다.

한편 게임이용현황 분석 결과, 3일 중 1번이라도 게임을 했다고 응답한 이용자는 1631명이며 게임이용률은 15.6%로 나타났다.

남성의 게임이용률은 20.2%로 여성의 이용률인 11%보다 월등히 높았으며 큰 격차를 보였고 또 연령대가 낮을수록 게임이용률이 높게 나타났으며, 10대 이하가 35.5%로 다른 연령대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았다.

게임이용자의 이용시간은 95.2분으로 나타났으며 게임이용률과 유사하게 남성 게임 이용자의 이용시간이 104.1분으로 여성 79분 보다 높았다. 연령대별 이용시간은 20대가 119.6분으로 가장 높았고 50대 이상이 92.6분으로 뒤를 이었으며, 10대 이하, 30대, 40대 순으로 이용률과는 다른 양상을 보였다.

매체별 게임 점유율을 연령대별로 분석한 결과, 30대는 스마트폰 점유율이 50%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30대를 제외한 전 연령대에서는 데스크톱PC의 점유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또 30∼40대 연령대의 스마트폰 점유율은 40% 이상으로 다른 연령대(30% 미만)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데스크톱PC 점유율을 50대 이상에서 70.9%로 가장 높았으며, 20대 62.7%, 10대 이하 62.1%, 40대 48%, 30대 39.3%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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