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은평구, 코로나 19로 중단 보육교직원 교육 온라인 화상강의로 재개

입력 2020년05월04일 09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시 은평구, 코로나 19로 중단 보육교직원 교육 온라인 화상강의로 재개서울시 은평구, 코로나 19로 중단 보육교직원 교육 온라인 화상강의로 재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서울시 은평구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개별화교육계획(IEP) 작성법”, “장애아통합보육 워크숍” 등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을 지난 14일부터 온라인 화상강의로 진행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 우려에 따른 직접 교육 중단으로 인해, 보육교직원들이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법정 교육 및 전문성 향상 교육 부재에 따른 방안으로 내놓은 대책이다.

 

화상강의는 일방향으로 이루어지는 동영상 강의와는 다르게 강의자와 학습자가 서로의 얼굴을 보고 소통하며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다른 교육과 차이점을 갖는다.

 

온라인 화상강의를 들은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는 “특수교육 공백이 없도록 긴급돌봄 대상 장애아를 위해 개별화교육계획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화상으로 교육을 해주신다고 해서 너무 감사했지만 처음 접하는 것이라 두려움이 앞섰다.” 면서 “강사님과 수업 중간에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하는 등, 집합 교육을 받는 것과 큰 차이가 없어서 새로웠고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은평구 관계자는 “이번 대책으로 보육교직원들의 교육 공백 장기화에 대비하고, 온・오프라인 혼합형 교육으로 다양한 상황적 변화에도 보육교직원의 전문성 및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보육교직원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은 11월까지 온・오프라인 혼합형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