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프리케이챌린지 랩’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0년05월15일 10시5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신현삼)가 2020 예비창업패키지 후속 지원사업으로 내년 4월까지 ‘프리케이챌린지 랩(Pre K-Challenge Lab)’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혁신센터 예비창업팀이 주도하는 ‘프리케이챌린지 랩’은 혁신기술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가 협업 프로젝트를 구축하는 한편 혁신기술의 활용 가능성을 검증 및 개발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유망 예비창업자를 발굴∙육성하는 액셀러레이터의 기능을 넘어 혁신, 기술, 비즈니스를 결합한 실질 사업구축에 중점을 뒀다.

 

이지플레이(손정우),  에이치엠이스퀘어(강윤호),  멜로라(박정우) 둥 예비창업패키지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유망 예비창업자 14여개 팀이 참여한다.

 

선정 예비창업자에게는 작업 및 업무 공간 및 자유로운 만남과 토론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협업할 수 있는 코워킹스페이스, 네트워킹 라운지 등이 제공되며, 최적화된 협력 파트너 연결도 가능하다.

특히 육성 기간 동안 사업전략과 투자‧기획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멘토링을 제공해 사업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예비창업자 간 자발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경기혁신센터 글로벌 인큐베이션본부 이영탁 본부장은 “프리케이챌린지 랩을 통해기술과 아이디어는 있지만 비즈니스 모델이 없거나 인사∙재무 등 경험이 부족한 스타트업의 도약을 지원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초기 스타트업 발굴 및 성공적인 육성으로 예비창업자 간 협업과 지식 교류가 일어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