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 금창동, 독거노인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입력 2014년05월03일 12시31분 김종석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동구 금창동은 지난 2일 주민자치위원회독거노인후원회(회장 김영두) 주최로 ‘독거노인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어버이날을 맞아 가족사랑과 어르신 공경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됐으며, 금창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독거노인후원회 회원 등 20여명이 지역 내 독거노인가구 50여곳을 직접 방문해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선물은 인천산업정보고 학생들이 직접 만든 빵 500여개와 독거노인후원회에서 준비한 김세트,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준비한 양말, 독지가가 기증한 비누 등 어르신들을 위한 마음이 모인 값진 물건들이었다. 

한편 금창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급속한 고령화로 인한 노인소외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을공동체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지난 4월 정기회의에서 매달 10만원씩을 독거노인후원회에 지원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김철수 금창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마을 어르신들을 잘 모시는 것도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꼭 해야할 일”이라며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 모두가 손을 맞잡아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정남 금창동장은 “오늘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와준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마을 곳곳에 가족의 소중함과 효(孝)의 정신이 퍼져나가는 가정의 달 5월 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