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 선도단체 협약식 개최

입력 2020년06월15일 17시0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 서구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 선도단체 협약식 개최광주광역시  서구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 선도단체 협약식 개최

서구치매안심센터와 화정1동 새마을문고가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 서구치매안심센터(구청장 서대석)는 지난 12일 화정1동 새마을문고(회장 김옥자)를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사업은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지역주민들을 지역사회 주체로 동참시켜 치매어르신과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게 돕는 사업이다.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된 회원들은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고 치매예방 및 관리법 실천, 치매 인식개선 홍보, 치매환자와 가족에 대한 이해 등 단체의 인프라와 재능기부를 통해 치매극복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화정1동 새마을문고 전 회원은 치매파트너로 참여키로 했다.

 

화정1동 새마을문고는 앞으로 지역 내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교실 운영해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치매 걱정 없는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치매극복 선도단체 및 치매파트너를 양성해 지역사회 자원발굴과 연계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며, “선도단체와 함께 지역주민의 치매 인식개선과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극복선도단체·학교·기업의 참여를 원하거나, 치매에 관한 상담은 서구 치매안심센터(☎350-4759,4760)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