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강소농 자율모임체 비대면 교육 첫 걸음

입력 2020년07월25일 07시2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 활용해 진행....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순창군농업기술센터가 지난 23일 강소농 자율모임체 교육을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진행했다.


순창군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감염병 위기 경보 심각단계 발령에 따라 강소농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을 양방양 비대면 화상교육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강소농가의 온라인 판매를 통한 농가소득증대를 목표로 실시한 가운데,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주문관리, 고객관리 뿐만 아니라 사진 촬영 기법과 동영상 편집에 대한 교육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사진 촬영 기법과 동영상 편집 교육을 통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강소농가들의 온라인 판매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로 삼았다.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 최 모 씨는 “코로나19 감염 걱정 없이 편리하게 교육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며  “마주 앉지 않아도 교육생 모두의 얼굴을 보며 교육을 받을 수 있고 소통에도 문제가 없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순창군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실시간 양방향 비대면 화상교육을 기점으로 향후 농업인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해 구성원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