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구민정보화교육 온라인 운영

입력 2020년08월13일 09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은평구,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구민정보화교육 온라인 운영은평구,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구민정보화교육 온라인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은평구는 관내 정보소외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운영 중이던 「2020년 구민 정보화교육」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비대면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구민 정보화교육은 유튜브 ‘은평구 교육장’ 채널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수강이 가능하다. 정보통신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주민을 위한 기초교육부터 ‘사진편집’, ‘동영상제작’ 등 콘텐츠 제작 강좌, ‘한글’, ‘엑셀’과 같이 추후 문서작성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과정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교육과정은 월/수 과정과 화/목 과정으로 각각 8회 진행되며 각 과정마다 지정된 시간에 실시간 방송으로 수강할 수 있다. 강의는 1회당 2시간 30분씩 진행될 예정이다. 지정된 시간에 수강하지 못한 방송은 교육 종강 후 2일까지 수강이 가능하도록 하여 충분히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8월 강좌가 진행중이며, 수강신청 기간을 놓쳤어도 수강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접속하여 시청이 가능하며, 9월 강좌 신청기간은 8.24(월)~25.(목)까지다.

 

 
구 관계자는 “구민 정보화교실은 매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진행되었지만,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현장강의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온라인 강의를 통해 정보통신기기에 익숙지 않은 정보소외계층에게 지속적인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