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광복절 광화문 집회 참석자 23명 전원 음성

입력 2020년08월27일 13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목포시, 광복절 광화문 집회 참석자 23명 전원 음성목포시, 광복절 광화문 집회 참석자 23명 전원 음성

목포시, 광복절 광화문 집회 참석자 전원 음성(목포시청 전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시는 25일 기준으로 광복절 집회에 참석한 지역민을 최종 23명으로 파악하고 검사한 결과 모두 음성 판정되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18일 오후 중앙방역대책본부로부터 8ㆍ15 광복절 집회 참석자 대상 진단검사와 능동감시 협조를 요청하는 내용의 공문에 따라 우리시 참석자를 추가 확인하고 선별검사를 추진했다.

 

일부단체에서 참석사실을 강하게 부인하는 등 선별검사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18일부터 25일까지 최종 23명을 확인하고 진단검사한 결과 전원 음성으로 판정됐다.

 

시는 전국적으로 집단감염이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광복절 광화문 집회 참가자에 대한 2주간 능동감시를 진행 중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광복절 광화문 집회에 참석 또는 단순 방문하거나, 집회 장소를 왕래한 시민은 무료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해당 지역 방문 이력이 있는 시민은 반드시 외출을 자제하고, 보건소(277-4000) 문의 및 자진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