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행정안전위원회 '2019 회계연도 결산 전체회의 가결'

입력 2020년09월02일 06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9년도 결산과 수해복구, 코로나, 재난지원금 등을 주제로 진행....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영교 국회 행정안전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서울 중랑구 갑)이  1일 오후  여의도 국회 본관 445호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경찰청, 소방청, 인사혁신처 등 2019 회계연도 결산과 예비비지출 승인을 위한 전체회의를 주재해 통과시켰다.


이 전체회의는 행정안전위원회 소관 기관들의 2019년도 결산과 수해복구, 코로나, 재난지원금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2019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에 대해서는 행정안전부 주의 3건 제도개선 18건, 인사혁신처 주의 1건 제도개선 5건, 중앙선관위 시정 6건 주의 1건 제도개선 7건, 경찰청 주의 6건 제도개선 13건, 소방청 제도개선 6건 등 총 66건과 총 17건의 부대의견을 첨부해 의결했다.


서영교 위원장은  “집중호우와 긴 장마로 각종 피해와 어려움을 겪고 계신 국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밤낮으로 노력하고 계시는 의료진·소방·경찰 공무원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또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했던 긴급재난지원금 사업에서 신용·체크카드 지원금의 89.9%가 소비로 이어져 자영업자들을 비롯한 소상공인들에게 큰힘이 되었고, 경제가 살아나는 계기가 되었다”며“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되면서 사실상 경제활동이 불가능해져 매우 큰 고통을 받고 계시는 국민 여러분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2차 재난지원금과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확대 등을 비롯한 민생 지원 방안에 대해 정부와 적극적으로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전체회의에는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박영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총장, 김창룡 경찰청장, 정문호 소방청장, 황서종 인사혁신처장 등이 참석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