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인구 28만 사수 기관·단체 방문 ‘잰걸음’

입력 2020년10월05일 10시1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정헌율 익산시장, 인구 28만 사수 기관·단체 방문 ‘잰걸음’정헌율 익산시장, 인구 28만 사수 기관·단체 방문 ‘잰걸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정헌율 시장이 지역 기관과 단체를 잇따라 방문해 인구 28만 사수를 위한 각종 사업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고 나섰다.

 

정 시장은 5일 인구문제 협력과 익산사랑운동 실천 캠페인 홍보를 위하여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인구 28만 붕괴 위기로 호남 3대 도시 위상을 빼앗길 상황에 처했음을 설명하고 이를 위해 교직원과 학생들이 익산사랑운동 실천 캠페인과 바른주소갖기 운동 등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익산시랑운동 실천 캠페인은 실거주 미전입자 바른주소갖기, 익산에서 직장 생활을 하는 타시군 거주자 익산에 내 보금자리 갖기 운동, 은퇴 후 고향에 돌아와 익산에서 노후생활을 할수 있도록 적극 권유하기 등 지역 인구를 지키고 살기 좋은 익산을 만들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차신태 학장은 “대학교도 학령인구 감소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인구감소는 지역만의 문제가 아니라 대학과 시민들이 함께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며 익산사랑운동 실천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정헌율 시장은“익산시가 인구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익산사랑 실천 캠페인으로 기관 등 대학, 시민이 함께 나서준다면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다”며“익산사랑운동 실천 캠페인에 기관· 단체 등 사회 각계 각층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는 국가식품클러스터 등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과정을 운영하며 지자체와 함께하는 미래산업형 기술대학으로 도약을 거듭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