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시내버스 노·사 관리자 안전 및 친절교육 실시

입력 2014년06월11일 10시4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민서비스 제공 및 선진 교통문화 정착 도모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와 인천시 버스운송사업조합은  11일 인천교통연수원에서  시내버스 노·사 관리자 90명을 대상으로 안전 및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 전문강사인 김경수 교수의 안전교육과 GHI 컨설팅 김선일 원장의 “당신의 태도가 당신의 미래입니다”란 주제로  진행, 노·사 관리자의 안전의식 및 친절 서비스 정신 강화와 선진 교통 문화 정착을 위해 교통 일선 현장에서 필요한 실전 안전 대응 요령, 상황별 서비스 응대 요령, 긍정의 소통 방법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노·사 관리자가 안전과 친절의 중요성을 함께 체험하고 상호 공감하는 것은 물론 일선 현장 종사자까지 안전 및 친절의식이 강화되는 계기로 삼아 실질적 파급 효과를 높일 전망이다.

이와 관련해 버스 운송업체는 지난 5월 전체 버스 운수종사자(5,430명)를 대상으로 안전 및 친절 마인드 교육과 실제 대응 요령 등을 중심으로 자체 또는 전문 강사 초빙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만족도 설문조사 호응도에 따라 하반기에 안전 및 친절 교육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