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청, 시민이 이해하기 쉽게 애니메이션 홍보영상 및 음원제작

입력 2020년10월19일 11시5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경찰청, 시민이 이해하기 쉽게 애니메이션 홍보영상 및 음원제작인천경찰청, 시민이 이해하기 쉽게 애니메이션 홍보영상 및 음원제작
[여성종합뉴스]인천지방경찰청(청장 김병구)는  금년 12월 중 안전속도 5030 전면 시행을 앞두고 운전자와 보행자에게 경각심을 심어주고 주의를 당부하기 위해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홍보영상과 음원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제작물은 안전속도 5030의 기본내용과 보행자의 올바른 보행법을 토대로 안전한 교통문화를 만들기 위해 운전자와 보행자 서로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인천경찰청 뿐만 아니라 인천시청과 교통안전공단 등 관련 기관 SNS·통화연결음 및 TV·라디오 방송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 국민대상 홍보에 활용 중이라고 설명했다.

영상을 본 시민들은 그동안 안전속도 5030 정책이 무엇인지 잘 몰랐는데“귀에 쏙쏙 들어와, 기억하기 좋다”,“어린이들 교육영상으로 활용하면 좋겠다”,“운전자와 보행자 모두 같이 실천하자”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외에도 인천경찰청에서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교통안전 색칠공부 도안을 제작하여 교육관련 기관과 맘카페 등에 배포하고, 상상플랫폼 자동차극장 관람객에게 홍보물을 나눠주고 홍보영상을 송출하는 등 비대면, 드라이브스루형 홍보도 지속 진행해왔다. 

또한 운전면허시험장, 운전면허학원, 시교육청 등 교통 관련 기관과 협업해 신규운전면허 취득자 및 학생을 대상으로 한 홍보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영향으로 배달음식 주문이 크게 늘어나, 이륜차 운행 및 교통사고 동반증가로 이륜차 운전자에 대한 안전교육을 위해 배달전문업체와 협업해 교육영상 제작지원 및 교통안전교육에 활용하는 등 맞춤형 홍보활동도 벌여왔다.

한편, 지난해 10월 보행밀집지역인 남동구 일대(8㎢)를 시범 구역으로 정해 안전속도 5030을 운영하였으며, 시행 전후 6개월간을 비교한 결과 교통사고 사망자는 33%(6명→4명), 교통사고 건수는 7%(1,302건→1,209건)가 감소했다.

인천경찰청 관계자는“속도하향정책이 운전자에게는 조금 불편할 수 있겠지만 소중한 시민의 생명을 살리는 더 큰 안전을 위해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 함께 지켜줄 것”을 당부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