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따로 또 같이 비대면 1일 1만보 7일간 건강걷기 개최

입력 2020년10월26일 14시2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중구, 따로 또 같이 비대면 1일 1만보 7일간 건강걷기 개최서울 중구, 따로 또 같이 비대면 1일 1만보 7일간  건강걷기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중구가 주민들의 일상 속 걷기를 응원한다.

 

이달 29일(목)부터 내달 4일(수)까지 7일간 '따로 또 같이 비대면 건강걷기'를 개최함으로써, 최근 신체 움직임이 급격히 줄어든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지속적인 걷기 실천을 유도하기로 한 것이다.

 

건강걷기는 모임은 지양하고 참여는 늘리기 위해 다양한 챌린지를 목표로 이를 달성하면 건강마일리지를 부여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건강마일리지는 적립액에 따라 모바일 상품권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중구민은 물론이며 중구 내 직장, 사업장, 학교 등에 소속돼 있다면 누구나 환영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모바일의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함께 걸어요 중구' 커뮤니티에 가입, 챌린지 선택,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챌린지 시작이 29일 0시이므로 28일 전까지 가입을 마치는 것이 좋다.

 

메인 챌린지는 '일상 속 걷기 실천, 하루 만걸음 걷기'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으로, 버스 한 정거장 정도는 기분전환 겸 걸어 본다면 누구나 충분히 도전해 볼 만한 챌린지다. 1일 1만보, 7일간 7만보 이상을 달성하면 1만점의 마일리지가 부여된다. 5만보 이상은 5천점이다.

 

산책할 여유가 있다면 가을을 만끽하기에 제격인 또 다른 챌린지 '중구 건강올레길' 걷기를 추천한다. '중구 건강올레길'은 중구 내 걷기 좋은 명소로 소문난 3개 코스로, 이 곳을 모두 완주한 경우 각 코스당 2천점씩 최고 6천 마일리지가 부여된다.

 

중구 건강올레길 1코스는 다산성곽길을 출발해 국립극장, 남산북측순환로,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끝나며, 2코스는 서애로에서 남산순환 나들길을 거쳐 남산골 한올마을까지, 3코스는 손기정체육공원에서 시작해서 서울로 7017을 거쳐 만리광장을 걸어 손기정기념관에서 끝나는 중림역사문화길이다.

 

워크온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본인의 걷기 속도에 맞춰 혼자 또는 가족과 함께 무리 없이 완주하면 된다.

 

행사기간 동안 걷기를 꾸준히 실천해 마일리지를 적립했다면 다음은 혜택을 누릴 차례다. 1만5천점 이상 획득한 사람은 1만 5천원 상당의 상품권을, 1만점에서 1만5천점 미만은 1만원 상당, 5천점에서 1만점 미만은 5천원 상당의 상품권을 모바일로 지급받게 된다. 

 

이벤트 행사도 있다. 행사 종료 후 구는 커뮤니티 게시판에 참여 인증 사진과 소개글을 남긴 사람 중 인상 깊은 참여자 20여명과 최다 걸음수를 기준으로 중구 걸음왕 5명을 뽑는다. 선발된 사람은 마일리지와 별개로 중구사랑상품권을 추가로 받게 된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재산목록 제1호는 역시 건강이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걷기 운동을 실천하다 보면 몸과 마음이 모두 변화하는 것을 느낄 수 있으실 것"이라며 "중구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일상 속 걷기 운동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