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보건소, 학교운동장 야간개방 추가 MOU 체결

입력 2014년06월16일 16시16분 이삼규 수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빠 운동하러 학교운동장 가요”

[여성종합뉴스/이삼규기자] 시흥시 보건소가 야간학교운동장을 개방해 시민들의 운동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장현초등학교, 장곡중학교를 추가로 야간개방 하기 위한 MOU를 지난 12일 체결했다.

야간학교운동장 개방사업은 2008년에 3개교로 시작해 2009년 6개교, 2013년까지 20개교를 운영했으며 오는 6월부터는 22개교로 확대하고, 추가 개방하는 2개교에 대해 야간에 환하게 운동장을 밝힐 수 있도록 조명등 설치, 사용전기료를 지원한다.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이 마땅치 않은 지역의 학교운동장을 활용해온 가족이 다함께 야간운동을 할 수 있도록 운동장을 개방함으로써 지역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퇴근 후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운동프로그램을 보급하고자 시흥시 생활체육회 전문강사를 초빙해 ‘야(夜)후 운동교실’ 등 다양한 야간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운영중인 프로그램은 ▲대야․도원․군서․정왕초, 옥구공원, 정왕동 소담길에서는 에어로빅을 ▲검바위․서촌․진말초는 줄넘기를 ▲매화중, 월곶초, 능곡동 중앙공원은 기공체조를 매주 월․수․금요일 오후 8시에서 9시까지 운영 한다.
 
시는 앞으로도 생활체육의 저변확대를 위해 점차적으로 야간학교운동장 개방을 확대 운영하는 한편 걷기운동 활성화를 위한 생활터 중심의 운동프로그램을 보급해 건강하고 행복한 시흥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