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시민이 민선7기 공약 이행 평가한다

입력 2020년11월03일 05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 시민이 민선7기 공약 이행 평가한다 광주광역시 시민이 민선7기 공약 이행 평가한다

이용섭 시장 공약평가 시민배심원단 회의 참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광역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배심원단 55명을 위촉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시민배심원단은 지역의 문제를 가장 가까이서 체감하고 있는 시민들이 시정에 직접 참여해 정책공약과 집행의 불일치를 해소하고, 지역주민과 시장이 직접 교감하며 공감하는 신뢰행정 모델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민선7기 시장 공약이행 사항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공약실천계획 조정 안건을 심의한다.


광주시는 공정하고 투명하게 시민배심원단을 구성하기 위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 배심원단 구성을 의뢰했으며, 광주에 거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ARS와 전화면접 등을 거쳐 성별, 연령, 지역을 고려해 최종 55명을 선정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용섭 시장의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매니페스토 관련 교육, 시민배심원단 분임 구성 등이 진행됐다.


시민배심원단은 민선7기 2년6개월 동안 공약을 이행하면서 중앙부처 계획 반영, 정책변화에 따른 사업내용 변경 등으로 공약조정이 필요한 31개 공약에 대해 분임 토의와 전체회의를 통해 합의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17일 2차 회의, 12월1일 3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시민배심원단 운영결과는 12월 중 시 홈페이지 등에 게시한다.


이용섭 시장은 “공약은 시민들과의 약속인 만큼 지역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해 공약이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공약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 힘과 지혜를 더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