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D-100 엑스포 성공 다짐대회 개최

입력 2014년06월24일 13시37분 이삼규 수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2014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조직위는  25일 오후 2시30분부터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2014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한 『D-100 엑스포 성공 다짐대회』를 개최한다.
 청주여성합창단의 엑스포 주제가 발표를 비롯하여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와 충청북도(도지사 이시종)의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우호협약 및 충북출향단체(충청향우회중앙회 등 4개 단체)와 오송바이오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와의 협약도 체결한다.

이번 협약으로 서울시에서 보유한 홈페이지, 미디어보드 SNS 등 홍보매체를 활용해 서울시민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특히 서울의 시민‧단체를 통해 단체 관람객을 적극 위치할 예정이다. 또한 충북 출향단체 역시 향우회보 등 온오프라인을 활용해 타 시도 지역의 관람객 유치에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도내 시군과 자매 결연을 맺고 있는 서울 관악구청장 등 7명의 구청장을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는 등『D-100엑스포 성공 다짐대회』를 통하여 엑스포 붐 조성 및 범국민적 관심제고를 위한 화합 행사로 구성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엑스포 소개와 어린이 바이오 실험교실 콘텐츠로 구성된 바이오홍보실험버스를 일반인에게 공개하고 전시하는 행사도 갖는다. 홍보부스에서 시원한 냉차를 제공하고, 엑스포 홍보마스코트인 고드미와 바르미의 현란한 현장 홍보와 SNS를 통한 홍보이벤트 등을 실시하여 볼거리․즐길거리 등 풍성한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엑스포조직위는 이번 D-100 기념행사를 계기로 엑스포 성공 개최 붐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바이오 관련 기업 유치 활동을 통해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2014오송 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는 충청북도와 산업통상자원부, 청주시, 청원군이 공동으로 ‘생명, 아름다움을 여는 비밀’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12일까지 오송생명과학단지(KTX오송역 인근)에서 223개 국내외 바이오기업과 700여 명의 바이어가 참여한 가운데 전시․체험․산업관과 컨벤션, 비즈니스 포럼 등 문화와 산업, 교육과 환경이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