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생선회”취급업소 식중독예방 위생점검

입력 2014년06월24일 22시07분 홍성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계양구,“생선회”취급업소 식중독예방 위생점검계양구,“생선회”취급업소 식중독예방 위생점검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인천 계양구는 ‘생선회’ 취급업소 24개소에 대한 위생점검과 진단컨설팅을 23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원료 보관 창고 청결 등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 여부, 종사자건강진단 여부, 무신고, 무표시, 유통기한 경과제품 조리, 보관 여부와 수족관의 허용약품 사용 및 차광막 설치 여부, 수족관 물 교환 등 수족관 내부, 여과조의 청소상태 등 활어가 잘 관리되고 있는지를 집중적으로 확인하며, 수족관에서 사용되는 물을 수거해 미생물 기준을 충족하는지도 검사한다고 한다.
 
또한, 횟집 식중독 발생을 예방하고자 점검업소의 15%를 선정하여 위생실태 및 문제점을 꼼꼼히 파악하고 조리종사자와 조리기구의 미생물 오염도 조사(ATP 측정, 식중독 간이키트)를 거쳐 부진한 부분에 대하여 업소별 맞춤형 식중독 예방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각 업소에 여름철 장염비브리오 식중독 예방을 위해 “칼, 도마는 조리용과 횟감으로 반드시 구분 사용, 어패류 등은 5℃이하 냉장보관, 모든 어패류 및 조리기구 등은 철저히 세척 후 사용, 수족관 물은 자주 교체할 것”등의 현장교육도 병행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올해는 아시안게임 등 대규모행사가 개최되는 만큼 여름철 위생에 취약한 활어회 취급업소가 갖춰야 할 청결과 위생관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며 “구민 여러분도 식중독 예방을 위해 개인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