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마을공동체 주민공모사업 성과공유회 온라인 개최

입력 2020년12월11일 06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남구, 마을공동체 주민공모사업 성과공유회 온라인 개최강남구, 마을공동체 주민공모사업 성과공유회 온라인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남구가 구민과 함께하는 강남구 2020 마을공동체 주민공모사업 성과공유회 ‘마음에 마을을 담다’를 11일부터 개최한다.

 

성과공유회에는 ‘COVID-19 위기 속 마을공동체의 사회적 순기능(심리적 위안처)’을 주제로 전문가 3인과 활동가들이 참여하는 포럼 ‘팬데믹, 그러나 멈추지 않는 마을’을 시작으로, 14~15일 공모사업 참여주민들이 성과를 공유하는 간담회 ‘2020 마을사업지기 랜덤미팅’이 진행된다.

 

행사는 전부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한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14일부터 이벤트 홈페이지(http://gangnammaeul.kr)를 통해 주민공모사업 81개 팀의 활동이 담긴 텍스트, 사진, 영상물 등을 게시하는 성과공유 온라인 전시회 ‘2020 강남 마을 풍경’도 공개된다.

 

한편, 마을공동체 주민공모사업은 지역 발전을 위해 주민 스스로 계획을 수립‧제안‧실행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이웃만들기·공동체모임활성화·마을엔어르신·골목중심·마을밥상 5개 공모에 81개 팀이 참여해 사업을 완료했다.

 

이수진 주민자치과장은 “구민이 자발적으로 행정에 참여하는 주민공모사업 확대를 통해 마을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키고, 이에 따른 주민공감으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공감 행정 도시, 강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