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2020년 톡톡 인생학교’ 온라인 진행

입력 2020년12월16일 17시1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연수구, ‘2020년 톡톡 인생학교’ 온라인 진행인천 연수구, ‘2020년 톡톡 인생학교’ 온라인 진행

[여성종합뉴스]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오는 18일 연수구 평생교육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0년 톡톡(Talk Talk) 인생학교 ; 내 인생 기억할만한 하나의 작품’을 온라인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톡톡(Talk Talk) 인생학교’는 급변하는 사회에서 사랑, 결혼, 양육, 교육, 노후 등 누구나 경험하는 일상생활과 삶 속에서의 고민과 지혜를 나눌 수 있는 시간으로 2016년 처음 시작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총 3편의 온라인 평생학습 강좌로 기획됐으며 강원국 前 대통령비서실 연설비서관, 오세민 솔라첼로 성악연구회 회장, 발레리나 이은선 무용가의 강연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강연에서 ‘대통령의 글쓰기’, ‘나는 말하듯이 쓴다’ 등 베스트셀러 저자인 강원국 前 대통령비서실 연설비서관이 ‘글쓰기는 말하기다’, ‘사랑하면 쓸 수 있다’, ‘습관의 힘’을 시작으로 말과 글에 담긴 인생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한다.
 

두 번째로는 이탈리아 밀라노 시립음악원을 졸업하고 노래하는 시인으로 활동하는 오세민 솔라첼로 성악연구회 회장이 고전에서 인생을 찾는 법부터 음으로 시를 쓰는 인생에 대해 강연한다.
 

마지막으로 경희대학교 무용학부 객원 교수을 거쳐 현재 서울발레시어터 이사로 활동하는 발레리나 이은선 무용가가 움직임으로 사유하기부터 춤으로 사람 사는 이야기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고남석 구청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비대면 교육을 진행하는 등 연수구 주민들의 학습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다.”며 “주민의 교육에 대한 열망을 생각하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글로벌 학습도시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수구는 최근 유네스코 평생학습원이 주최하는 ‘2021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회의’의 개최지로 최종 선정돼 내년 가을 K-에듀의 중심지로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