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비닐하우스 밀집지역 화재예방위한 안전점검 실시

입력 2021년01월11일 16시4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과천시, 비닐하우스 밀집지역 화재예방위한 안전점검 실시과천시, 비닐하우스 밀집지역 화재예방위한 안전점검 실시

과천시, 비닐하우스 밀집지역 화재예방위한 안전점검 실시장면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과천시는 최근 주거용 비닐하우스 단지인 과천동 꿀벌마을에 대한 겨울철 화재예방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과천시 안전관리자문단, 과천소방서와 합동점검단을 꾸려 꿀벌마을자치회와 협력하여 현장확인을 실시하고, 직접 가구들을 방문해 가스, 전기, 보일러, 소방분야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시는 올 겨울 한파가 예고되어 있어 전열기, 보일러 등 난방기구 사용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주거용 비닐하우스 지역에는 불량 노후 전선 등이 얽혀 있어 화재 위험성이 큰 만큼 이번 점검을 실시하게 되었다.


시는 이날 점검을 통해 배선 정리 등, 현장에서 즉시 시정이 가능한 부분들에 대해선 조치를 취했으며, 나머지 지적 사항에 대해서는 마을자치회와 공유하여 조속히 처리토록 할 예정이다.


김종천 시장은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해 사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관리 강화에 나서겠다. 또한 시민안전을 위한 시책을 추진하여 시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