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동강 소규모 다목적체육관 건립 공사 본격 착공

입력 2021년02월20일 08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고흥군, 동강 소규모 다목적체육관 건립 공사 본격 착공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고흥군은 북부권역 주민들의 생활체육 활성화와 건강 증진을 위해 추진하는‘동강 소규모 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을 올해 2월초 본격 착공에 들어갔다.

 

이 사업은 동강면 유둔리 복합문화센터 일원에 지상2층 연면적 854㎡ 규모로 총사업비 20억원(국비 10, 군비 10)을 투입 금년 8월 준공목표로 다목적 체육관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체육관 내부에는 배구·농구·배드민턴 운동시설을 비롯해 화장실, 샤워실 등이 들어서며, 각종 소규모 행사 개최를 위한 무대장치와 음향·조명시설이 설치된다.

 

군은 ‘19년 사업 확정되어 지방재정 투자 심사 및 공유재산 심의위원회 심의 의결을 거쳐, 지난해 부지사용에 대한 해양수산부 승인을 완료하고 실시설계 용역 및 모든 행정절차를 마치고 시공사로 송암종합건설(주)를 선정하여 착공에 들어갔다.

 

송귀근 군수는 “동강 다목적 체육관이 건립되면 그동안 생활 체육시설 공간 부재로 각종 행사 개최와 생활체육 활동의 혜택을 받지 못한 북부권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이 해결될 것”이라 하였으며, “다목적 체육관 건립으로 주민 건강증진과 체육·문화 활동 증대로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