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평생학습 캠퍼스 지원사업 공모

입력 2021년03월03일 07시2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해 평생학습캠퍼스지원사업으로 진행된 시각장애인 대상 석고방향제 만들기 수업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관악구가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평생학습 캠퍼스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관과 단체를 공모한다.

 

 ‘평생학습 캠퍼스 지원사업’은 주민의 평생교육 요구와 지역의 학습자원을 연계하여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평생교육에 대한 주민 참여의 폭을 넓히고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한 취지이다.

 

 총 사업비는 3,500만 원으로, 공모에 선정된 10개의 기관 및 단체에게 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비 및 학습지기(프로그램 운영 수행인원) 활동비를 지원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관악구에 소재를 둔 평생교육관련 기관 및 단체이며, 10명 이상이 학습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갖추고 지역특성을 살린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관악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교육포털 공지사항에서 공고문 및 예산집행지침을 확인한 후,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사업 신청서 및 계획서 등을 작성,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교육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지역의 특성을 살린 교육프로그램 운영 시 가점을 부여한다”고 말했다.

 

 또한 사업선정자는 2021년 관악구 평생학습축제에서 교육성과물을 바탕으로 전시, 부스, 무대발표 중 최소 1개 이상의 행사에 참여해야 하며, 축제를 온라인 형태로 운영하게 될 경우, 교육성과물 관련 영상제작에 참여해야 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