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페이스북 친구 수 10만 돌파 기념 나눔 행사 실시

입력 2014년07월11일 21시44분 국방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국방부는 페이스북 친구 수 10만 돌파를 기념하여  6·25참전국인 필리핀에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10만 좋으리! 기적 만드으리!」를 실시한다.

「10만 좋으리! 기적 만드으리!」는 국방부 페이스북을 통해, 태풍 피해로 가족과 터전을 잃은 필리핀 타클로반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학용품을 선물하는 행사이다.

11일부터 21일까지 페이스북 ‘좋아요’ 1만 개가 모일 때마다 아라우부대원들이 타클로반 어린이 100명에게 학용품을 전달한다. 참여도에 따라 최대 1,000명의 어린이들에게 학용품을 선물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파견임무를 수행하며 국위선양에 여념이 없는 아라우부대원과, 필리핀 어린이들에게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페이스북 댓글 공모 행사도 진행된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희망 메시지는 학용품에 동봉되어 아라우부대원들과 타클로반 어린이들에게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이 행사에 참여한 국민에게는 정해진 경품을 제공한다. 추후 학용품 전달 경과는 국방부 페이스북과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만 좋으리! 기적 만드으리!」행사가 6·25정전일인 27일을 즈음하여 진행되는 만큼 6·25참전국과의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고 국군 장병에게 힘을 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

국방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MNDKOR)은 2011년 5월 개설되어 지난 7월 4일, 친구 수 10만 명을 돌파했다.

국방부는 페이스북을 통해 일반 국민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우리 군의 훈련 모습과 흥미로운 정보 그래픽 등을 게시하고, 개선된 병영생활을 한눈에 보여주는 ‘몸짱’, ‘꿈짱’ 프로젝트, 웹툰·유시시(UCC, 손수제작물) 공모전 등의 참여형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국민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국방부는 앞으로도 온라인 상에서 국민들이 쉽고 친근하게 국방정책을 접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을 비롯한 누리소통망서비스(SNS)로 소통활동을 활발히 전개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