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다

입력 2014년07월15일 06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랑구,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다중랑구,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중랑구는 망우청소년수련관에서 건물에너지합리화사업을 시행한다.

구는 사업비 3억 6천만 원을 시에서 지원 받아 오는 11월까지 단열보강, 고효율 냉 난방장비 설치, LED 조명 개선 등 시설개선을 통해 건물 전반에 대한 에너지 절감 공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 시설개선 준공 후에도 하자관리 및 절감량 보고서 검토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사후관리를 통해 에너지 절약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이 사업은 건물부분 에너지 절약과 효율을 높여 온난화와 같은 전 지구적인 문제에 대해 적극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걸”라며,  “앞으로도 에너지 손실과 낭비 요인을 보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면적 5,083㎡의 망우청소년수련관은 수영장, 체육관, 헬스장, 소극장, 음악실, 프로그램실, 에어로빅실, 강의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각종 교양프로그램과 스포츠, 취미활동, 교육, 문화 등 청소년을 위한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많은 구민들이 이용하고 있다.

건물에너지합리화사업?‘원전하나 줄이기’의 중점 사업으로 에너지전문기업의 에너지 진단을 통해 건물의 에너지 성능을 분석하고 시설 개선을 통해 에너지 손실 및 비효율적인 부분을 발굴하고 개선해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는 사업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