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송림6동, 제헌절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했다

입력 2014년07월15일 11시25분 김종석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태극기가 넘실대는 송림6동을 위해 주민 모두 동참하세요~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 송림6동(동장 김완균)은 15일 송림로터리와 현대시장 일대에서 ‘제66주년 제헌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송림6동 통우회(회장 안효원)가 주관했으며, 통장과 자생단체원 등 50여명이 참여해 태극기와 어깨띠, 현수막 등을 들고 주민들에게 태극기 게양이 곧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이라는 점을 적극 홍보했다.

특히 제헌절이 대한민국 헌법을 공포해 자주독립의 떳떳한 민주국가임을 세계 만방에 알린 것을 기념하는 날임을 주민들에게 일일이 설명하며 집집마다 고이 보관하고 있는 태극기를 꼭 꺼내어 게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효원 송림6동 통우회장은 “요즘에는 국경일에 태극기를 게양한 집을 찾아보는게 모래사장에서 바늘을 찾는 것보다도 어렵다”며 “태극기의 물결이 넘실대는 송림6동을 위해 통우회원들과 자생단체원들이 솔선수범하고 주위분들을 독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헌절 국기 게양은 가정과 기업, 단체의 경우 17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공공기관은 평소대로 24시간 게양하며 1997년 시행된 ‘연중 24시간 국기게양제도’에 따라 각 가정에서도 24시까지 게양할 수 있다. 게양 위치는 밖에서 바라볼 때 대문 또는 아파트 베란다 등의 중앙이나 왼쪽에 달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