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안전한 학교를 위한 교육청-경찰청 1분기 상설협의회 개최

입력 2021년03월24일 21시5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23일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위한 학교폭력 공동 대응체계 강화 방안으로 인천경찰청과의 1분기 상설협의회를 실시했다.

 

교육청-경찰청 상설협의회는 학교폭력 공동대응 강화를 위한 정보 공유 및 맞춤형 대책 수립 등 유기적인 협업을 위해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1분기 협의에서는 교육청과 경찰청의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 계획을 공유하고, 학기 초 학교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논의하였다.

 

최근 인천경찰청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제작한 ‘친절한 폴리씨’ 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성폭력 피‧가해 학생을 위해 전국 최초로 운영하고 있는 성인지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앞으로 교육청과 경찰청은 정례회의 외에도 중요 사안 발생과 공동대처가 필요한 경우 수시로 협의하고, 다음 회의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증가하고 있는 사이버폭력 예방과 대응을 위해 경찰청 사이버수사 담당자도 함께하기로 했다.

 

홍호석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앞으로도 경찰청과의 지속적인 협의와 공동 대응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학교폭력 없이 안전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