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신안군의 한국섬진흥원 유치 신청 철회를 환영.....

입력 2021년03월25일 06시4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박창수 의장 ‘오늘 신안군의 지역발전을 위한 아름다운 양보에 감...'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목포시 의회는 24일 신안군의 한국섬진흥원 유치 신청 철회를 환영했다.


행정안전부는 섬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와 중장기 섬 정책수립을 위한 기틀을 마련할 ‘한국섬진흥원’ 설립지역을 공모하여 4월에 최종결정한다. 


전국 5개 시·도 9개 기초지자체가 유치 신청을 한 가운데 우리지역에서는 한국섬진흥원 유치를 위해 목포시와 신안군이 단일안을 마련해야한다는 주장이 제기 됐었다.


목포시의회도 지난 8일 한국섬진흥원 유치를 위한 지역 지자체간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내기도 했다.


박창수 의장은 ‘오늘 신안군의 지역발전을 위한 아름다운 양보에 감사하며, 목포시의회는 목포시와 함께 한국섬진흥원 목포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아울러, 신안군에서도 목포에 한국섬진흥원이 설립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박 의장은 ‘지리적 입지 여건을 가지고, 섬의 날 제정과 한국섬진흥원 설립근거를 마련하는 등 섬 발전을 위해 노력한 우리지역에 한국섬진흥원이 설립 되어야 한다.’며 지역민들께서도 한국섬진흥원 유치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실 것을 부탁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