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송파쌤 드론 스쿨’ 6기 교육생 모집

입력 2021년03월29일 07시0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파구는 드론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창의적 미래인재를 양성하고자 <송파쌤 드론 스쿨> 6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4월부터 강의를 시작한다.

 

구는 많은 청소년들이 새로운 취미를 향유하고 드론 전문가로의 진로를 꿈꾸도록 지원하고 있다. <송파쌤 드론 스쿨>을 통해 작년 7월부터 드론 기본 구조, 모의 비행, 드론 레이싱 실습 등 기본 교육 등을 실시하며 총 5기, 116명의 학생이 강의를 수료하였다.

 

이번 교육은 ▲드론의 기초 이론 및 원리 습득 ▲드론 레이싱 체험 및 실습 ▲코딩 드론 프로그래밍 및 비행 연습 ▲드론 축구 체험 등으로 구성되는 ‘입문종합반’이다. 오는 4월 10일 교육을 시작해 4주간 매주 토요일(오전/오후반) 2시간30분 동안 수업이 이루어진다.

 

강의는 송파구 중대로 216의 ‘드론이야기’에서 진행되며, 교육장에는 드론 시뮬레이터, 레이싱용 드론, 축구용 드론 등이 구비되어 있다. 교육을 모두 이수한 수강생은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드론 스쿨 6기는 총24명을 모집하며,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인 송파구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30만원으로 송파구는 이중 2/3를 지원한다.

 

송파쌤 교육포털(songpa.go.kr/ssem)에 신청서식이 있으며, 4월 2일까지 이메일(almighty@songpa.go.kr)로 수강을 접수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교육협력과(☎02-2147-237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파쌤 드론 스쿨은 향후 ‘입문종합반’ 외에도 드론 스포츠, 동영상 편집 교육을 포함한 ‘심화반’,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반’까지 추가,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송파쌤 드론스쿨>은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일컫는 미래 사회를 선도적으로 준비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복잡 다변한 미래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