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해외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국 항공우주국 NASA, 매력적인 청정지역 신안군 소개
독일‧홍콩‧영국‧미국 해외 외신들 잇따라 -
등록날짜 [ 2021년04월13일 20시35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지난 2일(금) 미국 항공우주국 NASA에서 1004섬 신안을 매력적이고 청정지역인 섬으로 홈페이지에 소개됐다.


 NASA는 “한국 서남해안에 위치한 신안군은 많은 사람들을 매력적으로 이끌고 있다”라며 안좌면 퍼플섬을 조명했으며, “한국 갯벌은 아주 생산적인 에코시스템이다”라며 미네랄이 풍부한 갯벌에 생존하는 미생물들이 해양을 정화하고 많은 철새들의 중요한 중간 기착지라고 설명했다. 


또한, “신안 천일염은 강한 바람과 태양으로 만들어진다”며 천일염에 많은 양의 수분,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 미네랄이 풍부한 자원으로 호평했다.


신안군의 퍼플섬은 지난해 독일 최대 위성TV방송‘프로지벤’과 홍콩의 여행잡지 ‘유 매거진’에 소개되었으며, 올해 미국 CNN은‘사진작가들의 꿈의섬’이라 소개하였고, 폭스뉴스도‘퍼플 섬의 독창성’을 조명했다.


지난 3월 15일 영국로이터통신에서는“퍼플에 흠뻑젖은 한국섬이 관광객들을 불러모은다”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발표됐었다.


안좌도 퍼플섬은 주말이면 2천여명이 찾아오고 있고 ‵19년~현재까지 약 55만명이 방문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안군은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섬으로 거듭났다”라며 1도 1뮤지엄 조성, 사계절 꽃 피는섬, 지역별 컬러마케팅 등 다양한 관광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각 세계에서 찾는 관광지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기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美언론도 반한 신안군 퍼플섬(반월·박지도) (2021-02-23 08:03:17)
광주시 건가다가, 중장년기 부...
광양시립도서관, 올해 국비 공...
전북도,신산업지도 구축 동력...
여수시 공공배달앱 ‘씽씽여...
오산 ‘도시를 바꾸는 공공미...
나주시, “거리두기 3단계” ...
목포시 이로동 바르게살기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