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지역공동체 기능회복을 위한 2021년 주민참여형 공모사업 추진

입력 2021년04월14일 14시02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성시는 2021년 지역공동체 기능회복을 위한 주민참여형 공모사업을 오는 23일까지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올해 신규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지역공동체 기능회복을 위해 지역 내 자원들을 활용하여 주민들의 복지증진과 마을·공동체사업 등 주민참여 사업, 주민 다수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사업, 취약계층 지원 사업 등을 지원하며, 총 사업규모는 시비 1억 원으로 지원금은 1개소 당 최대 500만원 이내이다.

 

다만, 마을 도로포장 등 소규모 주민숙원 사업과 단순 민원 사업, 특정단체(개인) 지원을 전제로 요구하는 사업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신청 대상은 안성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영유하고 있는 10인 이상의 주민모임과 단체, 동아리,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이며,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을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이메일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사업에 대해서는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20개 단체 등을 선정하며, 선정된 사업 대상자는 5월부터 회계 교육을 시작으로 컨설팅 전문가의 모니터링을 받아 10월 31일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주민참여형 공모사업을 신규로 추진하게 되었다”며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소통과 교류로 지역공동체의 기능회복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031-8057-019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